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전 세계 최단 1억뷰' 신기록

2019-04-14     강효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했다.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37분께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로 1억건을 넘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37시간 37분 만에 돌파한 것으로,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이다. 앞서 2시간 52분 만에 1000만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뷰를 넘기며 한국 가수 최단 시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면서 한국 가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 그룹 방탄소년단 신곡 유튜브 1억뷰 돌파. 출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한다.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이외에도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이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전 세계 최초로 컴백 무대를 펼친다.

bestest@spo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