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PSG와 연장계약…바르셀로나 제안 거절

2022-12-22     맹봉주 기자
▲ 리오넬 메시.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리오넬 메시의 선택은 PSG(파리생제르맹)였다.

유럽축구 이적 전문가인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22일(한국시간) "메시가 PSG와 연장계약에 구두로 동의했다. 조만간 메시와 PSG측은 계약 기간과 연봉을 논의하기 위해 다시 만날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해 여름 파리로 온 메시는 PSG와 2년 계약을 맺었다. 내년 여름이면 기존 계약 기간은 끝이 난다.

여러 소문이 돌았다. 특히 바르셀로나 복귀가 유력하다는 얘기가 나왔다.

메시는 유스 시절인 2000년부터 2021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만 뛰었다. 바르셀로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애초 PSG로 이적한 것도 본인 뜻이 아닌 바르셀로나의 재정난이 이유였다. 재정 상황이 나아진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복귀를 원했다.

하지만 메시가 바르셀로나행을 거절했다. 로마노는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협상에 참여하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영입 의지가 있었지만, 구체적인 제안을 하기도 전에 메시가 거부 의사를 전했다"고 알렸다.

메시는 MLS(미국프로축구)의 인터 마이애미의 영입 제안 역시 수락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은퇴 시기가 가까워졌지만 여전히 유럽 정상급 무대에서 뛰고 싶은 열망이 강하다.

다만 아직 PSG와 연장계약에 구두로 동의한 만큼, 변수는 남아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메시와 재결합을 위해 PSG가 제시한 조건에 뒤지지 않은 제안을 또 다시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