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 지도자 강습회’ 26일 개최

2025-11-25     윤서영 기자
2024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 지도자 강습회 사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2025 유·청소년클럽리그(i-League)의 운영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도자 전문 교육 프로그램 ‘2025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한다.

강습회는 2025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에 참가하는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협회는 지도자들의 코칭 스킬 강화와 리그 현장 질적 향상을 목표로 투수·타격·수비 기술 지도법부터 부상 예방 테이핑, 심리 교육 등 지도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합적으로 구성했다.

▲ 2024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 지도자 강습회 사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첫날에는 차명주 강사의 투수 기술 지도법과 강봉규 강사의 타격 지도, 김성원 강사의 스포츠 테이핑 교육 등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학생 선수 심리 안정 및 성장 마인드를 다루는 정진영 강사 강의와 신명철 강사의 수비 기술 지도법이 이어진다.

협회는 지도자들의 코칭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보다 양질의 리그가 운영되도록 하고, 학생 선수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강습회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지도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유·청소년 선수들의 성장 환경을 더욱 체계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