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안산, 임창만 기자] 김연경이 어린이 팬들에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29)이 기획한 2017년 '김연경 유소년 컵' 대회가 9일 경기도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렸다. 전국 20여 개 초등학교 팀이 참가한 첫 대회였다. 한유미, 양효진, 김희진, 박정아, 한선수 등 동료 배구 선수들도 김연경과 함께해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안겼다. 

김연경은 대회 첫날 내내 밝은 표정으로 아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눈을 맞춰 이야기를 들어주고, 정성스럽게 사인을 해주는 것은 물론, 일일이 "고맙다"는 말을 건네며 팬 사랑을 드러냈다. 

김연경컵은 9일 예선전에 이어 10일 결승전으로 막을 내린다. 결승전이 끝나고, 김연경의 유소년 클리닉과 팬카페 '연경홀릭'이 함께하는 팬 미팅이 진행된다.

Q. 잠깐의 휴식기 어떻게 보냈는지?

금방 시간이 지나갔다. 광고 촬영을 하고, 개인적으로 치료나 웨이트 트레이닝도 했다. 쉬었다기 보다는 많은 일을 본 느낌이다.

Q. 김연경컵 개최를 한 배경은?

아이들이 배구에 관심을 갖고, 배구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했다. 어린 선수들이 취미로 시작해 잘해서 엘리트로 성장해야 한다. 무엇보다 저변 확대를 위해 나서야 한다는 생각에 하게 됐다.

Q. 제2의 김연경은 언제쯤 나올지?

제2의 김연경은 없을 것이다. 그런 것이 아닌 제1의 누군가가 나와야 하고, 가능성은 충분하다. 그런 선수들이 앞으로 노력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Q. 아이들이 배구에 관심을 끌게 할 방법은?

현재로서 배구를 봤을 때는 축구나 야구보다 인지도나 사람들의 인식이 떨어져 보인다. 제대로 된 시스템도 갖춰지지 않았다. 아이 중 처음엔 여가활동으로 시작했지만, 엘리트 코스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이 생기면 배구 인기도 점점 성장할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