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터뷰S] 갓세븐, '자유'+'에너지'로 나서는 3월 보이그룹 대전

장우영 기자 wyj@spotvnews.co.kr 2018년 03월 12일 월요일
▲ 그룹 갓세븐이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GOT7(갓세븐)만의 자유로운 모습과 에너지, 패기가 저희의 강점이지 않을까요? (무대에서) 즐기는 모습 많이 보실 수 있을거에요!”(JB)

5개월여 만에 새 앨범 ‘Eyes On You’를 들고 돌아온 그룹 갓세븐(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3월 보이그룹 대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3부작 ‘FLGHT LOG’로 성장을 이뤄낸 갓세븐은 새 앨범을 통해 한 걸음 더 도약할 예정이다.

갓세븐은 오늘(12) 오후 6,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Eyes On You’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Look’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7 for 7’ 이후 5개월여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전작 ‘FLIGHT LOG’ 3부작에서 비행과 상승이라는 테마로 성장을 이뤘고, ‘7 for 7’으로 완전체임을 강조한 갓세븐은 이번 앨범 ‘Eyes On You’로 꿈과 사랑 등 넓은 의미를 지니는 를 향해 자신감을 표현하며 함께 도약하고자 한다.

올해로 5년차가 됐어요. 5년차이기 때문에 더 성숙하고 진정성 있는 앨범을 준비했어요” (JB)

헤어스타일 등에 변화를 줬어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었는데 디테일한 부분을 바꿔봤어요.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게 무대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여드리자고 생각하고 있어요.” (갓세븐)

▲ 그룹 갓세븐이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Look’이다. ‘Look’은 갓세븐 멤버 7인의 음색에 맞춰 다채로운 편곡적 변화를 시도한 팝 사운드 기반의 하우스 트랙이다. 순정적 감성이 녹아있는 가사와 힘찬 퍼포먼스 흐름이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제가 쓴 곡이에요. 멤버들이 모두 곡을 써서 회사에 보냈고, 투표를 통해 세 곡 정도를 추렸어요. 다시 투표를 통해 제가 쓴 ‘Look’이 타이틀곡으로 결정됐어요. ‘Look’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흔들리지 말고 마음 향하는 대로 사랑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좋아하는 감정에 솔직하자는 내용이에요.” (JB)

이전 앨범을 통해 성장을 이루고 완전체를 이루기까지, 갓세븐은 흔들리는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멤버들은 더 성숙해지도 단단해질 수 있었다.

흔들렸었죠.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단단하게 잡혀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뱀뱀)

이번 타이틀곡 ‘Look’은 갓세븐의 콘셉트와 맞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전 앨범 같은 경우는 흔들리는 모습이 있었기에 이번에는 단단해진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음악적으로 진지하게 다가가려고 했고, 많은 부분에 신경썼어요.” (JB)

▲ 그룹 갓세븐이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JB의 말처럼 ‘Eyes On You’에는 멤버들의 노력이 곳곳에 묻어있다. 대표적으로, 멤버들이 모두 수록곡 작업에 참여했다는 점이다. 타이틀곡 ‘Look’JB가 작사·작곡했다. 뱀뱀은 ‘The Reason’, 영재는 망설이다를 작업했다. 유겸과 진영은 각각 우리고마워를 작사·작곡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The Reason’을 썼어요. 지난 앨범에 수록된 ‘Remember You’가 많은 사랑을 받아 자신감을 얻었고, 새로운 느낌으로 써봤는데 다들 반응이 좋았어요. 다들 좋아하니 팬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뱀뱀)

“‘우리라는 수록곡을 썼는데, 전 앨범 내게의 연장선으로 썼어요. 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썼고, 무슨 일이 있어도 손을 잡고 가겠다는 가사가 담겼어요.” (유겸)

제가 쓴 곡은 고마워에요. 팬들을 위한 곡이죠. 팬과 가수의 관계를 떠나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더 주고 싶어도 주지 못해서 미안한 감정을 담았어요. 마지막 코러스 때 그래도 고마워라는 기승전결이 있어요.” (진영)

5개월여 만에 발매한 새 앨범으로 당차게 3월 음원차트 평정에 나선 갓세븐. 하지만 현재 음원차트는 춘추전국시대. 아이콘의 장기집권이 마마무에 의해 깨진 가운데 워너원, NCT, 위너 등이 컴백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3월 보이그룹 대전이라는 말이 허투루 나오는 게 아니다.

갓세븐만의 자유로운 모습이 강점이에요. 넘치는 에너지와 패기로 무대를 재밌게 꾸미는 강점이 있어요. 즐기는 갓세븐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JB)

▲ 그룹 갓세븐이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자유로운 모습과 넘치는 에너지, 패기로 ‘3월 보이그룹 대전에 인하는 갓세븐은 이번 앨범 활동 목표로 ‘1를 꼽았다. 이와 함께 갓세븐은 자신들의 이름을 대중의 뇌리에 깊게 각인시키고자 한다.

갓세븐이 실력 좋은 그룹이라고 각인시키고 싶어요. 무대를 통해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보여주고 싶어요.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멋있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영재)

오랜만에 밝은 콘셉트를 해요. 눈과 귀로 즐겨주셨으면 해요. 지난 앨범이 불안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단단하게 잡힌 갓세븐을 보실 수 있어요. 새로운 사람인 것처럼 보실 수도 있을거에요.” (뱀뱀)

활동할 때마다 갓세븐의 색깔을 이야기했어요. 이번 앨범은 제대로 준비했다고 생각해요. 이번 활동을 통해 갓세븐만의 확실한 색깔을 보여주고 싶어요.” (JB)

더 많은 분이 갓세븐을 알아봐주셨으면 해요. ‘갓세븐의 음악을 좋아해주는 팬이 많이 생겼으면 해요. 사람은 늙지만 음악은 변하지 않기 때문이죠.” (잭슨)

부담 없이 편하게 활동했으면 좋겠어요. 앨범을 만드는 과정에서 고민을 많이 했기 때문에 앨범을 내놨을 때는 마음 편하게 활동하고 싶어요.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편한 분위기가 팬들에게도 전해져서 부담 없이 음악과 무대를 보셨으면 좋겠어요. 3월을 좋은 추억으로 만들고 싶네요. (진영)

'이동준'이 선택한 [메가쎌] 93% SALE 시궁창 입냄새 특효 "100% 환불보장" 딱 1알로 등산 1시간 효과 [선착순1+1]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