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 신종길이 최근 매서운 타격감을 이어가며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타선에 힘을 실었다.

신종길은 7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원정 경기에서 1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2안타 2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3일 kt전부터 4경기 연속 안타를 날리고 있는 신종길은 이 기간 타율 0.375을 기록, KIA의 리드오프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이날 넥센전에서 신종길은 1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 안타를 날리며 첫 안타를 신고했다. 이어 자신의 주특기인 빠른 발을 활용해 2루 베이스를 훔쳤다. 김민우가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난 이후 김주찬의 내야안타 때 3루에 안착한 신종길은 브렛 필의 우익수 플라이때 홈을 밟으면서 팀에 선제점을 안겼다.

팀이 1-0으로 앞선 3회 1사 후 타석에 들어선 신종길은 3루 땅볼로 물러났으나 5회 1사 후 세 번째 타석에서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터뜨리며 이날 멀티히트를 완성했다. 그리고 김민우의 희생 플라이에 이어 김다원의 중견수 방면 안타가 나오면서 다시 한번 홈을 밟아 팀의 2득점을 책임지면서 팀 승리에 힘을 실었다.

신종길은 선두타자로 나선 7회 네 번째 타석에서는 2루 땅볼로 물러났다. 이후 팀이 3-1로 앞서던 8회말 수비때 이호신과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무리했다. '안타(출루)=득점' 공식으로 팀의 리드오프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낸 신종길, 그의 활약이 부진한 타선에 좋은 자극제가 될 수 있을까.


KIA가 10개 구단 가운데 팀 타율 최하위를 기록하는 등 답답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공격 선봉장으로 나서고 있는 신종길. 비록 올 시즌 부상과 부진이 겹치면서 그간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그가 앞으로 KIA의 공격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영상] 신종길의 멀티히트 활약 ⓒ 스포티비뉴스 영상편집 김용국

[사진] 신종길 ⓒ KIA 타이거즈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