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우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한화 이글스 선발투수 김민우가 2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⅓이닝 3피안타 5볼넷 3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팀이 1-0으로 앞서 있다. 리드가 지켜지면 김민우는 시즌 5승(4패)을 챙긴다.

김민우는 1회말 실점 위기를 맞았다. 박해민에게 볼넷을 내줬다. 구자욱을 좌익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했으나 타구가 깊어 박해민이 2루까지 갔다. 이원석을 삼진으로 묶은 김민우는 러프에게 사구를 내줘 2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다. 그러나 김헌곤을 유격수 땅볼로 봉쇄했다.

2회를 삼자범퇴로 막은 김민우는 3회말 선두 타자 김상수에게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2루를 훔치려던 김상수 도루를 저지했고 박해민을 중견수 뜬공, 구자욱을 삼진으로 막았다. 김민우는 4회말 이원석 러프를 내야 타구를 처리했다. 김헌곤게에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허용했으나 박한이를 2루수 땅볼로 묶었다.

0-0이 유지되는 5회말 김민우는 1사에 손주인에게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김상수를 상대로 2루수-유격수-1루수 병살타로 처리해 5이닝 투구를 완성했다. 6회초 최진행이 선제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1-0으로 앞선 김민우는 6회말 선두 타자 박해민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구자욱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내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완성했다. 이원석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러프를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빼앗었다.

김민우는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김헌곤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펜스 쪽 타구였으나 우익수 호잉 수비가 빼어났다. 이어 강민호가 대타로 타석에 나섰다. 김민우는 강민호에게 유격수 앞 빗맞은 안타를 내줬고 후속 타자 이지영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김민우는 1사 1, 2루에 마운드를 이태양에게 넘겼다. 이태양이 손주인을 우익수 직선타로 묶었다. 2사 1, 2루에 이태양이 김상수에게 볼넷을 내줬다. 2사 만루가 됐다. 이태양이 내려가고 김범수가 마운드에 올랐다. 김범수가 박해민을 좌익수 직선타로 묶으며 김민우를 무실점으로 만들어 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