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반둥(인도네시아), 유현태 기자] "공간이 없었다, 골 넣는 건 쉽지 않은 일"

한국은 20일 인도네시아 반둥 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리그 3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1-0으로 꺾었다.

손흥민은 "11명의 수비수가 전부 내려와서 수비했다. 선 수비 후 역습으로 준비를 해온 것 같다. 이제는 인지해야 하고, 다른 팀들도 항상 그렇게 하곤 한다"면서 쉽지 않은 경기라고 밝혔다. 이어 "이기는 것이 쉽지 않은 경기인데 이겨줘서 동료들에게 고맙다. 16강전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손흥민과 일문일답.

경기 소감
11명의 수비수가 전부 내려와서 수비했다. 선 수비 후 역습으로 준비를 해온 것 같다. 이제는 인지해야 하고, 다른 팀들도 항상 그렇게 하곤 한다. 우리도 공부해야 한다. 중요한 경기였다. 이기는 것이 쉽지 않은 경기인데 이겨줘서 동료들에게 고맙다. 16강전도 잘 준비하겠다.

득점도 했지만 놓진 골도 있었다. 칭찬도 하겠지만 쓴소리도 할 예정인가.
축구에선 당연히 골 넣는 것,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골을 넣기가 쉬운 것은 아니다. 완벽한 찬스 희찬이도, 저도 있었다. 선수들에게 따로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을 것이다. 발전하고 싶어하는 선수들이다. 꼬치꼬치 이야기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금메달에 대한 열정은.
아주 어려운 경기였다. 키르기스스탄은 수비를 잘했다. 공격해야 할 많은 공간이 많지 않았다. 금메달을 따기 위해 집중할 것이다. 일단 16강에 집중할 것이고, 오늘 밤은 즐긴 뒤에 내일부턴 다시 집중하겠다.

토트넘이 본인 없이도 아주 잘하고 있는데.
토트넘이 아주 잘하고 있어서 기쁘다. 긍정적인 뉴스에 좋다. 이곳에 참가하느라 같이 없어서 미안하다. 복귀하면 여러 대회에서 다시 도움이 되고 싶다.

이란에 대한 정보나 대비 상태는.
이란이 성인 팀도 그렇고 수비가 강한 팀이다. 잘 준비해야 하지만, 우리 팀이 어떻게 해야 할지에 집중해야 한다. 이란이 됐든, 우즈베키스탄이 됐든 이겨야 한다. 저부터 준비 잘하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