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이 쯤되면 '마무리 킬러'로 불러도 어색하지 않다. 강정호(28,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아메리칸리그를 대표하는 마무리 투수 중 한 명인 글렌 퍼킨스(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결승 홈런을 때렸다.

강정호는 2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인터리그 경기서 승부를 결정 짓는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7-7로 맞선 9회 강정호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섰다. 마운드에는 올 시즌 29세이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는 퍼킨스가 서 있었다.

강정호는 볼카운트 1-2에서 84마일짜리 슬라이더를 잡아당겼다. 타구는 왼쪽 담장을 훌쩍 넘어갔고 7-7의 균형은 깨졌다.


올 시즌 6번 째 홈런을 때려낸 강정호는 시즌 타율을 0.289로 끌어올렸다. 2할대 후반의 타율에 32타점을 기록 중인 그는 팀에 반드시 필요한 선수로 자리잡았다.

포스트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피츠버그는 트레이드 시장에서 아라미스 라미레즈를 영입했다. 올 시즌 주전 3루수로 자주 출전한 강정호는 3루 자리를 라미레스에 양보하고 유격수로 위치를 옮겼다. 강정호의 장점은 내야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 여기에 득점권 타율 0.294를 기록하며 알토란 같은 타점을 올리고 있다.

강정호는 퍼킨스는 물론 내셔널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인 트레버 로젠탈도 무너뜨린 경험이 있다. 지난 5월 4일 세인트루이스와의 경기서 강정호는 로젠탈을 상대로 홈런을 때렸다.

강정호는 빅 리그 적응을 넘어 없어서는 안 될 주전 선수로 자리잡았다.

[사진] 강정호 ⓒ Gettyimages

[영상] 강정호 시즌 6호 홈런 ⓒ 스포티비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