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아쉬운 모습으로 이닝을 끝나자 한화 한용덕 감독이 어두운 표정을 짓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내일 라인업 변화 줄 것."

한화 이글스 한용덕 감독이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2-3으로 진 뒤 경기 총평을 남겼다.

이날 한화는 만루 기회를 여러 번 놓치며 많은 득점을 이끌지 못했다. 마운드에서는 외국인 선발투수 데이비드 헤일이 6이닝 2실점 호투를 펼치며 분전했다.

다음은 한용덕 감독 일문일답이다.

- 경기 총평은?

팬들에게 이기는 경기를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찬스가 많았는데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내일은 찬스를 살려서 이기는 경기 하겠다.

- 주루 쪽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올 시즌 내내 과감한 플레이를 하다 보니 미스가 나오긴 했다. 그렇게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과감하게 하겠다. 시즌 때처럼 똑같이 하도록 하겠다.

- 김태균 대타로 쓴 작전이 결과적으로 실패했는데.

(김)태균이는 계속 그렇게(대타) 쓸 거다. 찬스 때 한 번 해줄 거다. 부담스러운 타이밍에 나가는 것 같다. 좀 더 후반에 썼어야 하는데 승부수를 일찍 둔 것 같다.

- 라인업에 변화는.

약간씩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투수에 따라 다르고 컨디션이 나쁜 선수도 있다. 그래도 약간씩만 다르고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 타자들의 컨디션이 나쁘진 않은 것 같은데 찬스에 약했다.

찬스 때 못 쳤으니 안 좋은 것 아닌가. 내일은 라인업에 변화를 주려고 한다.

- 불펜을 많이 올리고도 오늘 중요한 경기를 놓쳤는데.

이번 시리즈는 이틀 하고 하루 쉬지 않나. 시즌 때 불펜 과부하 없이 이때까지 왔기 때문에 충분히 쉬면서 하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 포스트시즌에 나선 기분은.

시즌 후반에는 이겨야 한다는 긴장감이 컸는데 오늘은 오히려 담담했다. 끝까지 우리에게 찬스가 오겠다 생각했는데 오지 않았다. 마지막에 (최)재훈이 타구가 펜스라도 맞았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긴장도 덜 되고 괜찮았다.

- 가장 아쉬웠던 장면은.

재훈이고 그렇고 만루에서 (이)용규가 내야 플라이로 물러난 것. 용규 정도면 그래도 쳐줘야 하는데 초구에 물러난 게 아쉽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