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파람' 뮤직비디오가 4일 3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블랙핑크의 ‘휘파람’ 뮤직비디오가 3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데뷔 2년5개월 만에, 3억 조회수 이상을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총 5편이나 보유한 걸그룹이 됐다.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10시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을 돌파,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축전을 공개했다.

'휘파람'은 '붐바야'와 함께, 지난 2016년 8월 8일에 공개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의 더블 타이틀곡이다.

블랙핑크는 데뷔곡 ‘휘파람’을 발표한 직후 음원사이트 전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바 있다.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호평을 받은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4인 4색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으로 5억 조회수를,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으로 4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데뷔곡 ‘붐바야’ 뮤직비디오도 4억 조회수를 돌파하는 위력을 뽐냈다.

얼마 전 3억을 돌파한 ‘불장난’에 이어 ‘휘파람’까지, 3억 조회수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에 한 편을 더 추가했다.

gyumm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