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원전 ⓒ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두바이(UAE), 박주성 기자] 베트남과 요르단의 팬 응원전은 경기만큼 재밌었다.

베트남은 20일 오후 8(한국 시간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에 1-1로 균형을 맞춘 후 승부차기에서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전부터 경기장에는 많은 팬들이 찾아와 자신의 조국을 응원했다. 베트남 팬들과 요르단 팬들은 국기를 들며 승리를 외쳤다. 경기장에 마련된 팬존에서도 양 팀 팬들은 유쾌한 신경전을 펼치며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그리고 경기가 시작하자 경기장은 유쾌함이 사라지고 치열한 응원전이 시작됐다. 팬들의 숫자는 요르단이 훨씬 많았다. 아랍에미리트와 같은 중동에 있는 요르단이기에 당연한 결과였다. 요르단 팬들은 특유의 굵은 목소리로 요르단을 외쳤다.

베트남은 적은 숫자지만 밀리지 않았다. 가운데 노란별이 있는 붉은 옷을 입고 베트남을 연호했다. 응원석에는 베트남 국기가 크게 걸려있었고, 팬들은 북을 두드리며 경기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첫 번째 희비는 전반 39분에 갈렸다. 라흐만의 프리킥이 그대로 베트남의 골망을 흔든 것이다. 이에 경기장은 요르단 팬들의 함성으로 가득 찼다. 베트남 팬쪽은 잠시 정적에 빠졌지만 이내 다시 베트남을 외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팬들의 응원 덕분인지 베트남은 후반 시작과 함께 동점골을 기록했다. 후반 6분 응구옌 트롱 푸엉의 크로스를 은구옌 콩 푸엉이 해결하며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경기는 90분 안에 승부를 내지 못했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그리고 승부차기, 베트남은 마지막 골과 함께 크게 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