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수원, 김덕중 기자] 최진철 17세 이하(U-17)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이승우(바르셀로나B)의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고 했다. 일주일의 훈련으로 몸 상태를 끌어올리긴 했으나 만족스러운 상태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과연 그랬다. 이승우는 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5 수원컨티넨탈컵 첫 경기 나이지리아전에 원톱으로 선발 출전, 교체 없이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한국이 나이지리아와 1-1로 비긴 이 경기에서 이승우는 득점, 도움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못했다. 상대의 견제 속에 쓰러지는 장면도 여럿 나왔다. 한국의 공격이 이승우에서 끊어지는 장면이 많았다는 점은 분명 좋은 징조는 아니다. 이승우는 전반 종료 직전 17세 이하 선수 답지 않게 '다이빙'을 시도하기도 했다.

그렇다 해도 뛰어난 볼 센스와 드리블 밸런스는 단연 시선을 사로잡았다. 2선까지 깊게 내려와 빌드업에 관여하기도 했다. 그라운드 어느 지점, 어느 순간에 터져 나올지 알 수 없는 순간적인 스피드와 방향 전환은 나이지리아 수비를 적지 않게 당혹스럽게 했다. 지난 4월 수원 JS컵과는 분위기가 다소간 달랐다. 동료들의 깊은 신뢰 속에 이승우는 이번 대회는 물론, 다가오는 U-17 FIFA(국제축구연맹) 남자 월드컵에서 최진철호의 확실한 해결사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 이승우 ⓒ SPOTV NEWS, 수원 한희재 기자
[영상] 이승우 활약상 ⓒ SPOTV NEWS, 수원 배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