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최원준이 8일 창원 NC전에서 크게 헛스윙을 하고 있다.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정철우 기자]이길 수 없는 게임이었다. 마지막까지 추격하는 데까진 성공했지만 결국 헛심만 쓴 셈이 됐다. NC에 이틀 연속 끝내기 패배를 당한 KIA 타이거즈 이야기다.

KIA는 경기 초반, 좋은 찬스들이 있었지만 스스로 놓치고 말았다.

1회초 이명기가 기습 번트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박찬호가 병살타로 물러나며 허무하게 찬스가 날아갔다.

4회는 더 큰 찬스가 찾아왔다. 선두 타자 이명기가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고 박찬호가 기습 번트 안타를 성공시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터커가 2루수 병살타를 치고 말았다. 2사 3루에서는 최형우가 1루 땅볼로 물러나 이닝이 끝나고 말았다.

수비에서는 실수 연발이었다.

0-1로 뒤진 4회말 2사 1루에서 손시헌에게 중전 안타를 맞더니 김성욱에게 몸에 맞는 볼을 허용해 만루로 위기가 불어났다.

하위 타순으로 내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공짜 출루를 허용하며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김형준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줘 0-2.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홍건희의 실책으로 3루 주자 손시헌이 홈을 밟았고 야수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사이 김성욱까지 홈을 파고들어 추가점을 뺏겼다.

KIA는 안치홍이 7회 투런 홈런, 9회 동점타를 치며 끝까지 NC를 추격했다. 

하지만 9회말 마운드에 오른 고영창이 흔들리며 끝내기 안타를 맞고 말았다.

고영창은 투심 패스트볼이 주 무기이다. KIA 벤치는 1사 1루에서 땅볼 유도를 바라고 있었다.

하지만 고영창은 이원재에게 좌익수 옆에 떨어지는 2루타를 맞았고 계속된 1사 만루에서 손시헌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고개를 떨궈야 했다. 벤치가 기다렸던 땅볼은 끝내 나오지 않았다.

이기려고 해도 이길 수 없는 흐름을 KIA 스스로 만든 경기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