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우빈, 연인 신민아 이어 1억원 기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2020년 02월 26일 수요일

▲ 김우빈. 출처ㅣ에이엠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김우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측은 26일 "배우 김우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우빈이 전달한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면역 취약계층의 감염예방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우빈은 “최근 뉴스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취약계층이 코로나19 확진을 받는 안타까운 사례들을 보았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코로나19로 더 큰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기부금을 사용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에 김용희 서울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 가는데 취약계층은 개인 위생용품조차 구비하지 못해 더 힘들다”며 “전달해주신 기부금이 면역 취약계층의 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위생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속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김우빈은 지난 2014년 저소득 청소년을 돕기 위해 전국 1550호 익명의 회원으로 서울 사랑의열매에 1억 1천만원을 기부해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바 있다.

한편 25일에는 김우빈과 공개 열애 중인 배우 신민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억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