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트와이스 '모어 앤드 모어', 국내외 음원차트 올킬…13연속 메가히트

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 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트와이스가 신곡 '모어 앤드 모어'로 전무후무한 13연속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 1일 발표한 미니 9집 '모어 앤드 모어'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2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K팝 원톱 걸그룹'의 저력을 과시했다. 

'모어 앤드 모어'의 인기는 일본에서도 뜨겁다. 신곡 공개 직후 일본 현지 음악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실시간 톱100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한일 양국이 열광하는 트와이스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1위에 오른 타이틀곡 '모어 앤드 모어' 뿐만 아니라 '옥시전', '파이어워크', '메이크 미 고', '스위트 서머 데이', '섀도', '돈트 콜 미 어게인' 등 새 앨범 모든 수록곡이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하는 이른바 '줄세우기'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 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의 새 앨범은 일본,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해외 3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트와이스 자체 최고 기록으로 트와이스의 끝없는 성장세를 재입증한 수치다. 이번 앨범으로 "계속 성장한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했던 트와이스는 멤버들의 바람대로 한계 없는 성장을 증명하게 됐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 만인 2일 오전 9시 유튜브 조회수 147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전작 '필 스페셜' 24시간 조회수를 9시간 여 단축한 기록이기도 하다. 또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했고, 한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등 21개 주요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해 전 세계가 컴백을 기다린 트와이스의 인기를 실감시켰다. 

'모어 앤드 모어'의 정상 등극은 무엇보다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시작된 13연속 히트라는 기록에서 더욱 의미를 가진다. 특히 '필 스페셜'까지 활동곡 뮤직비디오 조회수 12연속 2억뷰라는 진기록을 수립한 트와이스가 '모어 앤드 모어'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돼 기대가 커진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