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KBO 리그를 대표하는 거포 박병호(29, 넥센 히어로즈)가 미국으로 향했다. 자신의 우선 협상권을 가진 미네소타 트윈스와 협상하기 위해 출국한 박병호에게 미국 언론도 주목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30일(한국 시간) '박병호가 협상을 위해 미네소타로 향했다'라는 제목의 기사로 박병호의 움직임을 주시했다. 이 매체는 '박병호가 그의 에이전트인 앨런 네로를 만나기 위해 시카고로 출국했다'고 보도했다.

박병호는 29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출국했다. 박병호는 시카고를 경유해 미네소타로 간다. MLB.com은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된다면 박병호는 이번 주 안으로 미네소타와 계약하게 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29일 출국 기자회견에서 박병호는 "긍정적인 결과를 갖고 돌아오겠다"면서도 "몸값 세부 조건이나 그 외 옵션에 대해 지금 말씀 드리기는 곤란하다. 일단 구단 사람들과 만나 보고 절차를 거친 뒤 계약 협상을 하는 만큼 아직은 말씀 드리지 못할 것 같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미네소타는 지난 9일 박병호 포스팅 시스템 공시 후 1,285만 달러(약 149억 원)의 금액을 제시해 단독 교섭권을 얻었다. 박병호는 에이전트 앨런 네로와 만나 미네소타 구단과 몸값 협상을 벌이게 된다. 박병호는 에이전트를 두고 미네소타가 제시한 금액을 알고 있는 상황이다.

MLB.com은 KBO 리그에서 박병호의 활약상을 재조명했다. 이 매체는 "박병호는 두 차례 MVP로 뽑혔다. 지난 두 시즌 동안 박병호는 넥센에서 268경기에 출장해 105홈런 270타점을 기록했다'면서 '미네소타에서 지명타자로 뛸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박병호가 출국 전 "지명타자는 문제없다. 수비에 나서는 것을 더 좋아하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언급한 내용을 실으면서 관심을 보였다.

[사진] 박병호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