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기괴괴 성형수', 대만 박스오피스 강타…신작 박스오피스 1위

네이버구독_201006 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제공|스튜디오애니멘트, 트리플픽쳐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K애니의 힘! '기기괴괴 성형수'가 대만 박스오피스를 강타했다.

22일 에스에스애니멘트와 트리플픽쳐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대만에서 개봉한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조경훈, 제작 에스에스애니멘트 스튜디오애니멀)가 신작영화 중 흥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테넷'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K애니의 저력을 드러냈다.

대만 극장가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작품이 신작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한 것은 사상 최초여서 더 눈길을 끈다. SNS 리뷰도 후끈해 여러 인증샷, 후기가 주목받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오는 10월 8일 홍콩 개봉을 확정했으며, 호주, 뉴질랜드에서도 개봉일을 다음달 10일로 변경 확정해 관객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개봉 12일째인 지난 20일 7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개봉 3주차에도 장기 흥행하며 국내 박스오피스에서도 입소문과 함께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얻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호러 애니메이션이다. 오성대 작가의 네이버웹툰 '기기괴괴' 중 '성형수' 편이 원작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1525 타깃의 호러 장르 애니메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