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건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몸캠 사진을 공개한 유튜버 정배우. 출처| 유튜브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유튜버 정배우가 '가짜 사나이' 시즌2 교관인 로건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몸캠' 사진을 공개했다가 사과했다. 

정배우는 지난 14일 유튜브 라이브 도중 "로건이 과거 몸캠 피싱을 당해 촬영한 것"이라며 한 남성의 나체 사진을 공개했다. 주요 부위는 모자이크 됐으나 얼굴, 상체가 그대로 노출돼 파문을 불러 일으켰다. 

몸캠은 채팅 사이트나 앱을 통해 상대가 볼 수 있도록 성적 행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음란 행위를 녹화해 협박하는 사기 행위를 '몸캠 피싱'이라고 부른다. 

정배우는 "해당 사진을 공개하기 전 변호사와 상의를 거쳤다. 이미 인터넷 커뮤니티에 유출된 사진이라 (방송에서 공개해도 변호사가) 상관없다고 하더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를 본 일부 누리꾼들은 "사생활 사진을 함부로 노출해도 되는 것이냐"며 정배우의 행동이 경솔했다고 지적했다. 

▲ 로건. 출처| 로건 인스타그램
비판이 이어지자 정배우는 "난 진실을 알려주는 직업을 가졌다. 또 로건은 일반인이 아닌 공인, 연예인이나 다름 없다"며 "엄격한 도덕적 잣대가 싫다면 애초에 그런 잘못을 안 저지르면 된다"고 자신의 행동은 정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가짜 사나이' 제작자인 유튜버 김계란은 '가짜 사나이' 교관을 둘러싸고 이어지는 논란과 정배우의 행동에 불편함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그는 "누가 한 명 죽기를 원하는가"라고 연이은 폭로에 우려를 표했다.

논란이 커지자 정배우는 "방향이 잘못 됐다. 제가 괴물이 됐다. 너무 한심한 놈인 것 같다"며 "사죄한다. 법적인 것을 떠나 도의적인 것을 생각했어야 했다. 제 잘못이 분명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정배우는 '가짜 사나이' 시즌2에 교관으로 출연 중인 로건, 정은주가 불법 퇴폐업소에 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불법 성인 사이트인 OO넷에서 이른바 '초대남'으로 참여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