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케인, 베일이 득점 뒤에 환호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 공격이 매섭다. 가레스 베일(31)이 궤도에 올라오자, 손흥민(29)과 해리 케인(28)도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공격을 회복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를 난타했는데 현지에서도 득점력에 혀를 내둘렀다.

토트넘은 8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에서 4-1로 이겼다. 리그 3연승을 달리면서 승점 45점을 확보, 골 득실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넘고 6위에 올랐다.

토트넘은 초반부터 팰리스를 압박했다. 손흥민은 많은 활동량에 끊임없이 침투하며 팰리스를 흔들었다. 선제골은 토트넘이었다. 전반 24분 베일이 케인의 낮고 빠른 왼발 크로스를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팰리스는 벤테케를 활용해 동점골을 넣었다. 하지만 토트넘은 팰리스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베일이 단독 돌파 뒤에 반대쪽으로 방향 전환을 했다. 케인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하면서 팰리스 골망을 뒤흔들었다. 케인도 페널티 박스 앞에서 위협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뒤흔들었다.

프리미어리그 대기록까지 갈아 치웠다. 후반 31분 손흥민이 빠른 침투 뒤에 반대쪽 케인에게 원터치 패스를 했다. 케인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비디오판독시스템(VAR) 결과 온 사이드로 인정됐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과 케인이 프리미어리그 단일 시즌 최다 골을 합작했다. 1994-95시즌에 크리스 서튼과 앨런 시어러가 블랙번 로버스에서 합작한 프리미어리그 단일 시즌 최다 골(13골)을 넘고 단독 선두가 됐다'며 기록 경신에 박수를 보냈다.

칭찬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BBC' 해설위원 클린턴 모리슨은 '손케 조합'에 베일까지 합류한 토트넘 공격에 혀를 내둘렀다. "토트넘은 정말 환상적이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정말 기쁠 것이다"라면서 "손흥민과 베일은 다른 클래스다. 케인은 이 중에서도 가장 빛난다. 라인을 컨트롤 하고, 작은 포켓 공간에서도 무언가를 만들어 낸다"라며 엄지를 세웠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