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대박부동산'에 출연한 가수 겸 배우 정용화.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가수 겸 배우 정용화가 '대박부동산'을 함께한 장나라, 강홍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KBS2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극본 하수진 이영화 정연서, 연출 박진석)을 마친 정용화는 15일 스포티비뉴스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장)나라 누나와 (강)홍석이 형과 연기해서 너무 좋았고 재미있었다. 매번 리허설을 어떻게 할지 기대될 만큼 좋았다"고 밝혔다.

극 중 영매였던 정용화는 대박부동산의 사장이자 퇴마사인 홍지아 역의 장나라와 호흡했다. 정용화는 장나라를 '베테랑'이라고 치켜세우며, 그와의 합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나라 누나는 진짜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어요. 저보다 훨씬 선배인데 '이렇게 했으면 좋겠어. 이렇게 해'가 아니라 '너무 잘한다'고 해주는 스타일이셨어요. '지금 잘하는데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해주는 스타일이셔서, 저도 그간 쌓인 것에서 탈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너무 고맙죠."

정용화는 평소 동경했던 장나라에 대한 확신으로 '대박부동산'을 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정용화는 "'항상 선배님은 어떻게 좋은 작품만 고르시지'라는 생각이 있었다. 잘하시기도 너무 잘하시지 않나. 나라 누나가 한다고 하셔서 같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실제로 영접한 장나라의 동안 미모도 극찬했다. 정용화는 "어렸을 때부터 누나의 동안에 대해 얘기를 많이 들으면서 자랐다. 실제로 봐도 너무 신기할 정도다. 최근 배우들과 밥을 같이 먹었는데 그때도 홍석이 형이랑 같이 '누나는 어떻게 그렇게 동안이세요?'라고 물었다. 6개월을 촬영했는데 계속 물어보게 된다"고 얘기했다.

정용화는 극 중 절친인 허 실장 역의 강홍석과 실제로 두터운 친분을 쌓게 됐다고 해 훈훈함을 더했다. 정용화는 "연예인 친구가 별로 없다. 사회에서 만났다는 생각도 있다. 마음이 편안한 사람을 찾기 힘들더라. 그런데 홍석이 형이랑 6개월간 같이 있으면서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제가 힘든 일이 있으면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 평생 갈 수 있는 형을 만난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강홍석은 자신이 씨엔블루 멤버가 된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정용화는 강홍석과 듀엣을 하고 싶은 생각도 있다고 해 기대를 높였다.

"홍석이 형이 노래를 너무 잘하고 음악적으로 대화도 잘 통해요. 진짜 프로젝트 앨범 하나 내야 하나 할 정도로 잘해요. 같이 있으면 너무 즐거워요. 씨엔블루에서는 제가 리더인데 같이 하게 되면 리더를 홍석이 형한테 줄 생각입니다."

'대박부동산'은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한 팀이 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다. 지난 9일 종영했다.

▲ KBS2 '대박부동산'에 출연한 가수 겸 배우 정용화.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notglasse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