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20년차 조시 바넷에게 처음으로 탭을 받은 벤 로스웰(34, 미국)은 5연승으로 가는 길목에서 전 UFC 헤비급 챔피언 주니어 도스 산토스(32, 브라질)를 만난다.

UFC는 "로스웰과 도스 산토스가 오는 4월 11일(이하 한국 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86 메인이벤트에서 경기한다"고 9일 발표했다.

36승 9패의 UFC 헤비급 랭킹 5위 로스웰은 지난달 31일 UFC 온 폭스 18에서 2라운드 3분 48초에 바넷에게 길로틴 초크로 이겼다. 그래플링 고수 바넷은 이전 41경기에서 한번도 서브미션 기술로 진 적이 없었지만, 이날 로스웰의 깜짝 초크에 처음으로 탭을 쳤다.

로스웰이 이번에 상대하는 랭킹 6위 도스 산토스는 타격의 고수다. 17승(4패) 가운데 12승이 (T)KO승이다. 그래플러 바넷을 꺾은 로스웰이 스트라이커 도스 산토스까지 잡고 5연승을 이어 가면 타이틀 도전권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다.

지난해 12월 알리스타 오브레임에게 TKO로 진 도스 산토스는 여기서 지면 생애 첫 연패에 빠진다. 사활을 걸어야 한다.

이번 대회는 크로아티아에서 처음 열리는 UFC 이벤트다. 로스웰과 도스 산토스는 옥타곤에서 '크로아티아 영웅' 미르코 크로캅과 싸운 적이 있어 크로아티아 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크로캅과 1승 1패를 주고받은 가브리엘 곤자가(36, 브라질)도 이 대회에 나선다. 상대는 9연승(UFC 3연승)하고 있는 아웃 파이팅 타격가 루슬란 마고메도프(29, 러시아)다.

2014년 12월 퇴출됐다가 지난해 타 단체에서 3연승하고 옥타곤으로 돌아온 이고르 포크라약(37, 크로아티아)은 얀 블라코비치(32, 폴란드)와 경기한다.

UFC 파이트 나이트 86는 SPOTV2가 생중계할 예정이다.

■ UFC 파이트 나이트 86 대진

[헤비급] 벤 로스웰 vs 주니어 도스 산토스
[라이트헤비급] 이고르 포크라약 vs 얀 블라코비치
[헤비급] 루슬란 마고메도프 vs 가브리엘 곤자가
[웰터급] 니콜라스 달비 vs 바르토즈 파빈스키
[헤비급] 프란시스 은간노우 vs 보얀 미하일로비치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