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M)가 바이에른 뮌헨을 또 울렸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당한 판정패를 설욕하고자 했던 바이에른 뮌헨은 '역습 축구'에 호되게 당했다.

ATM는 29일(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2016-17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D조 조별 리그 2차전서 바이에른 뮌헨을 1-0으로 꺾었다. ATM는 D조 1위로 올라섰고 바이에른 뮌헨은 2위로 내려앉았다.

이날 경기에서는 '방패' ATM과 '창' 바이에른 뮌헨의 팀 컬러가 정면 충돌했다. 다시 한번 상대적 우위를 노리는 ATM와 설욕을 노리는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이기도 했다.

지난 시즌 두 팀은 챔피언스리그 4강전서 맞대결을 펼쳤다. 결승 티켓은 ATM이 차지했다. 1·2차전 종합 2-2 무승부를 거뒀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결승전에는 ATM가 나섰다.  

올 시즌 단 1패도 하지 않으며 기세가 오를 대로 오른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기회에 야심 차게 설욕을 노렸다. 하지만 ATM의 방패는 여전히 단단했고, 역습은 그 칼끝이 더 날카로워져 있었다.

▲ 결승 골을 뽑아 낸 야닉 카라스코
ATM는 '두 줄 수비'로 바이에른 뮌헨이 공격할 공간 자체를 줄여버렸다. 공격 전개의 길을 찾지 못한 바이에른 뮌헨은 화력을 자랑할 새도 없이 역습에 당했다.

전반 18분 야닉 카라스코가 결정적인 슈팅을 날렸고, 3분 뒤에는 페르난도 토레스가 기세를 이어받아 헤딩슛으로 뮌헨의 골대를 때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바이에른 뮌헨 골문이 열렸다. 완벽한 역습으로 만들어 낸 골이었다. 야닉 카라스코는 앙투안 그리즈만이 연결한 패스를 드리블 세 번으로 문전까지 치고 들어가 골을 터뜨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약 5개월 만에 치러진 맞대결에서 알고도 당한 셈이 됐다. 자신들의 축구를 제대로 펼치지 못한 채 무릎을 꿇어 뮌헨으로서는 더 뼈아팠다. 

[영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카라스코 골 영상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