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김건일 인턴기자] 개막전에서 KIA 타이거즈의 키스톤 콤비가 맹활약하면서 항간의 우려를 기대로 만들었다.

KIA는 28일 광주 KIA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개막전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양현종의 호투와 이범호의 홈런, 윤석민의 복귀가 반가웠다. 그러나 더욱 빛난 활약은 새로운 '키스톤 콤비' 강한울과 최용규가 보여준 안정된 수비였다.

강한울은 2번 타자 겸 유격수로, 최용규 8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장했다. 1회초 강한울은 1사 1루 상황에서 박용택이 날린 중견수 방면 안타성 타구를 놀라운 반사신경을 앞세워 점프하면서 잡아냈다. 자칫 주자 1, 3루가 될 뻔한 위기를 막는 호수비였다. 

키스톤 콤비는 이날 경기에서 두 개의 병살타를 잡아내며 내야를 든든하게 지켰다. 4회초 1루 상황에서 채은성의 강한 타구를 강한울이 잡아 최용규-브렛 필(1루수)에게 연결하며 이닝을 마쳤다. 6회초엔 1사 1, 2루에서 정의윤의 타구를 다시 한번 유격수 병살타로 처리하는 등 물샐틈 없는 수비를 자랑했다.

이들은 타석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강한울은 1회말 아웃됐지만 우익수 방면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날렸다. 4회말 두 번 째 타석에선 1루에서 헤드퍼스트 슬라이딩까지 시도하면서 강한 근성을 보였다. 

최용규 역시 타선에서 승리에 기여하는 활약을 펼쳤다. 이범호의 홈런으로 KIA가 1-0으로 앞선 7회말  무사 1루에서 상대 두 번째 투수 유원상을 상대로 우중간 3루타를 쳐내며 1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타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 시즌 KIA를 약체로 평가하는 가장 큰 이유 가운데 하나는 주전 키스톤 콤비였던 안치홍과 김선빈의 입대에 따른 동시 이탈이다. 그러나 강한울과 최용규의 새로운 키스톤 콤비가 개막전부터 뛰어난 수비력을 보여주면서 KIA 팬들의 우려를 잠재우고 있다.

[사진] KIA 최용규 ⓒ 한희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