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딥워터 호라이즌' 메인 포스터. 제공|㈜우성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딥워터 호라이즌'이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딥워터 호라이즌' 포스터는 바다 위에 선 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 호 전체가 불타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딥워터 호라이즌 호의 전경과 함께 '2010년 4월 20일 PM9:56 / 전세계는 이 곳을 주목했다'는 카피가 사상 최악의 해양 재난으로 불리는 사고의 규모와 심각성을 가늠하게 만든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시추선을 둘러싼 본사와 근로자들의 이해 관계와 대립구도가 도드라지며 사건 발생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조직적으로 운영되는 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 호의 거대한 규모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안전 검사를 요구하는 시추선의 총 책임자 지미(커트 러셀)와 단호하게 이를 거절하는 본사 담당자 돈(존 말코비치)의 모습이 긴장감을 자아낸다. 

▲ 영화 '딥워터 호라이즌' 메인 예고편. 제공|㈜우성엔터테인먼트
이상 징후가 감지된 직후 폭발과 함께 시추선 전체가 불길에 휩싸이고, 처참한 사고 현장 속 동료들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불길을 헤치는 마이크(마크 월버그)를 비롯한 직원들의 모습이 '삶과 죽음 사이, 그곳엔 그들이 있었다'는 카피와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특히 예고편의 말미에 불 붙은 바다 한 가운데로 뛰어드는 마이크의 모습이 강렬하게 그려져 보

한편 '딥워터 호라이즌'은 세계 역사상 최악의 해양 석유 유출 실화 사건인 딥워터 호라이즌 호의 폭발 사고가 일어난 날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