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고'가 미용주사의 실체와 효과를 알아본다. MC 김성주(왼쪽)와 서장훈. 제공|MB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닥터고'가 미용주사의 실체와 효과를 알아본다. 

오는 5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닥터고'(기획 홍상운, 연출 문형찬 김성진) 에서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청와대發 VIP 미용주사의 실체를 알아본다.

청와대를 둘러싼 각 종 의혹 속에 논란이 된 VIP 주사에 온 국민의 관심이 폭발했다. 그분이 맞았다는 사실이 밝혀진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 등 미용주사 열풍이 불고 있다. 어수선한 시국을 타고 VIP 패키지라는 새로운 상품까지 만들어내며 성행하고 있는 미용 주사의 실체는 도대체 무엇인지, 또 효과는 있는 것인지 '닥터고'에서 전격 실험을 통해 파헤친다.

이름부터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각종 미용 주사들, 정작 대학병원 의사들은 모른단다. 내과 전문의 김광준 교수는 “이름을 모르는 주사들이 너무 많다” 며 "미용 주사를 얼마 전에야 알았다"고 밝혔다. 단순히 수액 공급을 목적으로 하던 주사에 비타민,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제를 혼합해 미용 주사로 둔갑한 것이라는데, 과연 미용 주사는 효과가 있을까, 없을까.

이날 '닥터고'의 '닥터의 실험'에서는 값비싼 미용 주사의 효과를 의사가 직접 온몸으로 검증한다. 이번 실험에서는 외과 전문의 배상준 교수가 나섰다. 배 교수는 수많은 미용 주사 중 가장 인기가 많다는 태반주사, 백옥 주사와 신데렐라 주사까지 무려 세 가지의 주사를 직접 맞아봤다. 과연 배 교수는 피부미백, 피로개선, 노화방지 등의 효능을 내세우는 미용 주사의 효과를 볼 수 있었을까? 그 충격적인 결과를 '닥터고'에서 공개한다.

한편, 주사 처방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상품을 팔 듯 미용 주사를 팔고 있는 일부 병원들의 묻지마 처방이 문제가 되고 있다. 미용주사를 맹신하는 사람들은 '주사 한 방 이면 OK'라는 문구를 믿고, 미용주사가 마치 만병 통치약인 듯 여긴다. 미용 주사의 가격은 5만원에서 20만원까지, 병원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그런데 정작 원가는 대부분 150원 남짓이라는데, 과연 미용 주사는 제 값을 하는 것일까.

전 국민을 위한 건강주치의 '닥터고'는 5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