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20, 한체대, 세계 랭킹 104위)이 호주 오픈 본선에 두 번째 도전한다.

정현은 17일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열리는 2017년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렌조 올리보(아르헨티나, 세계 랭킹 79위)를 만난다.

정현은 2015년 윔블던과 US오픈 지난해 호주 오픈과 롤랑가로 프랑스 오픈 본선에 출전했다. 2015년 US오픈에서 2회전에서 오른 그는 이번 호주 오픈에서도 1회전 통과에 도전한다.

지난해 호주 오픈 1회전에서는 노박 조코비치(30, 세르비아, 세계 랭킹 2위)를 만났다. 정현은 조코비치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0-3(3-6 2-6 4-6)으로 졌다. 1세트와 3세트에서 정현은 안정적인 스트로크로 조코비치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이 경기로 그는 전 세계에 자신을 알렸다. 이달 초 인도 첸나이 오픈에서 16강에 오른 그는 호주 오픈 본선 대기 1번에 있었다. 출전 예정이었던 케빈 앤더슨(남아프리카공화국, 세계 랭킹 68위)이 부상으로 출전을 포기하며 행운의 출전 기회를 얻었다.

지난해 조코비치와 비교해 올리보는 한결 쉬운 상대다. 정현은 올리보와 처음 경기를 치른다. 그랜드슬램 대회 두 번째 승리를 챙길 수 있는 기회다.

▲ 정현 ⓒ GettyImages

정현은 지난해 세계 랭킹 51위로 시작했다. 선전이 예상됐지만 세계의 벽은 높았다. 프랑스 오픈 이후 슬럼프에 빠진 그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자력 진출에 실패했다.

정현은 세계 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훈련에 집중했다. 일본 지도자인 고우라 다케시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받았다. 진천선수촌에서 정현은 국제 대회에서 나타난 자신의 문제점을 보완했다. 약점인 서브와 포핸드 보완에 집중한 정현은 최고의 무대에 도전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온 강자들이 총출동한다. 그동안 테니스는 유럽과 북미 선수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특히 남자 선수들의 벽은 한층 높았다. 좋은 체격 조건에서 나오는 강한 서브와 공격은 동양 선수들에게 넘지 못할 벽이었다.

니시코리 게이(27, 일본, 세계 랭킹 5위)가 이런 편견을 무너뜨렸다. 니시코리의 선전은 일본 테니스 흥행은 물론 남자 프로 테니스(ATP) 투어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정현은 지난해 예방주사를 제대로 맞았다. 세계의 높은 벽과 자신의 문제점을 동시에 경험한 그는 시험대에 오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