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연맹 총재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신문선 전 성남FC 대표.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문로, 김덕중 기자] 제 11대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선거 투표 결과 단독 입후보한 신문선 전 성남FC 대표가 낙선했다. 

신 전 대표는 1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프로연맹 총재 선거 결과 참석 대의원 23명(구단 대표 21표+대한축구협회 2표) 가운데 5표의 찬성표를 얻는데 그쳤다. 무효표가 1표였고 반대표가 17표였다. 신 전 대표가 새 총재로 당선되기 위해서는 최소 과반 이상인 12표의 찬성표가 필요했다. 

신 전 대표는 이날 투표를 앞두고 실시한 정견 발표에서 "승부 조작, 심판 매수, 만성 적자, 특정 기업과 세력에 종속되고 좌지우지되는 현 프로축구에 대한 청산과 새 프로축구의 시작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 그동안 한국 축구를 왜곡시킨 특정 세력의 진영 논리를 이제 청산하겠다"며 "산업적 시각에서 프로축구를 바라보겠다. 실사구시 정신으로 제도를 정비하고 전략적 마케팅 등으로 프로축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며 마지막으로 대의원들을 설득했다. 

그러나 신 전 대표가 제시한 타이틀 스폰서 확보, 축구계의 여러 혁신 방안에 대한 진정성과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 이날 투표했던 대의원들은 냉정한 판단을 내렸다. 신 전 대표는 시도민 구단에 대한 지지를 이끌어냈다고 자신했으나 이 또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신 전 대표가 과반수 이상 득표에 실패하면서 후임 총재가 선임될 때까지 10대 프로연맹 총재직을 맡았던 권오갑 현대중공업 부회장이 총재직을 계속 맡게 된다. 프로연맹은 정관 해석과 관련해 선거 운동 과정에서 신 전 대표와 논쟁을 벌이기도 했지만 정관 제17조(임원의 임기)의 '임원은 임기가 만료된 경우라도 후임자가 취임할 때까지는 그 직무를 계속해야 한다'는 규정을 들어 현 권오갑 총재가 업무를 이어 간다고 설명했다. 추후 공고를 통해 재선거 일정도 잡겠다고 덧붙였다.

신 전 대표는 이번 선거의 핵심 쟁점이었던 35억 원의 프로연맹 타이틀 스폰서 유치 대신 K리그 브랜드 가치 상승과 파이 확대를 통해 35억 원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올리는 전문 경영인이 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선거일 직전까지는 단독 입후보한 자신이 당선되지 못했을 때 프로연맹이 밝혔던 권 총재가 아니라 허정무 부총재가 대행직을 맡고 60일 안에 선거를 다시 치러야 한다며 프로연맹과 팽팽하게 맞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