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더 킹' 정우성 스틸.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정우성이 대한민국을 쥐락펴락하는 검사로 돌아왔다. 한재림 감독의 신작 더 킹에서 노태우 정권 시절 범죄와의 전쟁을 통해 목포를 평정한 검사 한강식 역을 맡은 정우성은 영화 속에서 후배 배우 조인성이 제대로놀 수 있도록 판을 깔아준다.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극중 태수는 이 판을 밖에서, 또 안에서 지켜보는 관찰자 역할이고, 강식은 판을 움직이는 실세 중 실세다.

영화는 처음부터 태수의 시선으로 흘러간다. 과거 일기를 읽는 듯 한 태수의 내레이션과 자신의 시각에서 보이는 사회, 또 태수가 느끼는 진정한 힘 까지 태수의 중심으로 펼쳐진다.

▲ 영화 '더 킹' 정우성 스틸. 제공|NEW
태수를 연기한 조인성이 내레이션으로 극의 중심을 잡고 흐름을 이어가기까지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은 바로 한강식 역을 연기한 정우성이다. 강식으로부터 태수의 인생이 변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꿈꿔왔던 세상으로 들어가며, 또 흔들리기도 한다

극에서 중심을 잡고 흐름을 주도하는 것도 힘들지만, 그 흐름을 잡기 위한 베이스를 만드는 역할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그 역할을 바로 정우성이 한 것이다.

강식의 캐릭터는 태수의 워너비이자 권력을 상징하는 그 자체다. 태수가 강식의 라인을 타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 만큼 강식의 캐릭터를 잡는 인물이 중요했다. 강식이 흔들리면, 태수 역시 흔들리게 되는 셈이다. 이에 대해 한재림 감독은 정우성이 한강식을 연기한다고 했을 때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고 표현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정우성을 비롯해 조인성, 배성우, 류준열 등이 출연하는 더 킹은 오는 18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