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피고인' 지성-조재윤 스틸,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열혈 검사 지성과 조직의 이인자 조재윤이 장례식장에서 딜대일 데스매치를 펼친다.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에서 지성은 서울 중앙지검 강력부의 에이스 검사로 통하는 박정우 역을, 조재윤은 바닥부터 시작해 조직의 보스 탈환을 눈앞에 둔 조직폭력배 신철식 역을 각각 맡아, 지독하고 질긴 악연을 맺게 된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은 신철식이 소속된 조직 보스의 장례식장 현장으로, 박정우와 신철식, 두 남자가 악연을 맺는 중차대한 사건을 담고 있다. 박정우는 조직원들 틈에 껴 반갑게 신철식을 맞이하고 있는데, 차림새에 어울리지 않게 대충 구겨신은 여성용 고무 슬리퍼가 눈에 띈다. 이는 제 편 하나 없이 위압감 가득한 상황에도 거칠 것 없는 박정우 검사의 당당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조직원들을 모두 물러나게 한 채 일대일로 담판을 벌이는 두 사람의 후끈한 눈빛 대결 또한 인상적이다. 정우는 믿는 구석이 있는 듯 확신에 찬 표정인 반면, 신철식은 끈적하게 달라붙어 떨어질 줄 모르는 정우를 영 못마땅해 하는 눈치다. 두 사람은 검사와 조직의 이인자로 만났던 장례식장 대면 후, 감옥에서 수감자 대 수감자로 재회하며 심상치 않은 인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피고인' 제작진은 해당 장면에 대해 "박정우가 계획한 두 남자의 만남은 사건 해결을 향한 뜨거운 집념의 소유자 박정우 검사의 치밀함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정우는 법이라는 확실한 잣대 아래 범죄에는 '절대 무관용, 반드시 엄정 처벌이라는 소신을 끝까지 지키는 인물로,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희망과 정의를 보여주는 캐릭터가 될 것"이라며 "이후 세상에서 가장 피눈물 나는 누명을 쓰지만,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좇아간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자 누명을 쓴 검사 박정우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써 내려가는 처절한 투쟁 일지이자, 세상 모두를 속인 충격적인 악인 차민호를 상대로 벌이는 강렬한 복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낭만닥터 김사부' 후속으로 오는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