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보 촬영을 진행한 최리. 제공|제니스글로벌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드라마 '도깨비'에 출연중인 신인배우 최리가 싱그러운 봄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제니스글로벌과 함께한 이번 화보에서 최리는 감성 가득한 여친룩부터 사랑스러운 트위드 슈트가 돋보이는 핑크 레이디, 디자이너 kukso koo의 강렬한 아이덴티티가 담긴 젠틀 우먼까지 다양한 매력을 드러냈다.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최리는 배우의 길에 들어서게 된 것에 대해 "배우라는 삶을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그저 한국무용을 열심히 하는 여고생이었다. 어느 날 길을 가다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 조정래 감독의 영화 '귀향' 출연 제안이었고 오랜 고민 끝에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 작품은 촬영 당시에는 너무 힘들고 어려운 작업이었지만 지금은 나를 이 자리에 있게 해준 작품이라는 생각에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현재 방송중인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을 괴롭히는 이모(엄혜란)의 딸 경미 역으로 열연 중이다. 최리는 "오디션을 보고 합류했다. 사실 '도깨비' 첫 촬영 전 걱정이 많았다. 김은숙 작가님 작품에 공유, 이동욱, 김고은 선배와 함께 호흡한다는 자체에 부담이 컸다. 다행히 현장에서 선배들이 많이 챙겨줘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특히 최리는 "김은숙 작가님이 제가 연기 한 모습을 보더니 '잘했어, 마음에 들어'라고 한 마디 하셨다. 아직도 감격스러워 잊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리는 영화 '귀향'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으며, 종영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도꺠비'에서 지은탁(김고은)의 밉상 사촌 경미 역으로 출연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