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랑' 박서준과 박형식이 목검으로 대치한다. 제공|화랑 문전사, 오보이 프로젝트
[스포티비스타=김정연 인턴기자] '화랑' 박서준 박형식의 아슬아슬한 대치 현장이 포착됐다.
 
KBS2 월화드라마 '화랑(花郞)'(극본 박은영, 연출 윤성식, 제작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이 안방극장에 신선한 반전을 선사했다. 반짝반짝 빛나는 청춘들의 밝은 이야기일 것이라는 예상을 뒤집으며 굵직한 사건, 묵직한 이야기들을 풀어내기 시작한 것.
 
선우(박서준 분)와 삼맥종(박형식 분)은 화랑 안에서 함께 생활하는 동방생이다. 선우는 삼맥종이 얼굴 없는 왕이라는 사실을, 자신이 복수해야 할 대상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삼맥종은 선우의 마음을 어렴풋이 알고 있으나, 자신이 왕임을 밝힐 수 없다. 자신이 태어나 처음으로 마음을 연 친구가 선우이기 때문.
 
여기에 아로(고아라 분)의 존재는 두 남자의 관계를 더욱 미묘하게 만든다. 선우와 아로는 먼 길을 돌아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더 이상 오누이가 아니라 남자와 여자로서 서로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반면 삼맥종은 아로에게 직진 사랑을 펼치고 있다. 아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이 왕이라는 사실까지 밝혔다. 선우와 아로는 오누이가 아님을, 두 사람 마음 속 감정이 서로를 향해 있음을 삼맥종은 여전히 알지 못한다.
 
이처럼 선우, 아로, 삼맥종은 특별하고도 슬픈 운명으로 서로에게 얽혀 있다. 반환점을 돌며 극적 긴장감을 더하고 있는 '화랑'이 세 사람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낼 것인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방송에 앞서 24일 '화랑' 제작진은 각자 다른 감정으로 대치 중인 선우와 삼맥종의 모습을 공개했다. 금방이라도 폭발해버릴 듯, 아슬아슬한 두 사람의 모습이 극도의 긴장감을 조성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선우와 삼맥종은 목검을 맞댄 채 마주 서 있다. 두 사람은 동방생인 만큼 평소에도 검술 연습을 하며 여러 차례 검을 맞댔다. 지난 11회에서 함께 물장난을 치거나 "나의 유일한 친구"라고 말했던 두 사람의 모습과는 180도 다른 느낌이다.
 
제작진이 따르면 24일 방송되는 12화에서는 '화중재왕' 벽보가 선문 안에 붙은 이후, 화랑들 사이에서는 의미심장한 소문과 서로에 대한 의심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가게 된다. 특히 선우와 삼맥종 사이에서는 불안하고도 아슬아슬한 기운이 감돈다는 전언. 더불어 향후 왕의 정체는 물론 아로를 사이에 두고 '사랑'이라는 감정으로도 대치하게 될 선우와 삼맥종이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선우와 삼맥종의 아슬아슬한 대치가 예고된 '화랑' 12회는 2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