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성에 대한 팬심을 드러낸 조인성.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이야기만 하면 정우성이었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조인성은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 인터뷰를 정우성으로 가득 채웠다. 스스로 라고 표현했고, 정우성과 함께 작품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보지도 못했단다. 정우성의 이야기를 할 때는 눈까지 반짝거렸다.

조인선은 신인 시절, 정우성과 같은 소속사였고, 소속사가 달라지면서 서로의 갈 길을 갔다. 정우성은 정우성의 자리에서, 조인성은 조인성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다. 그렇게 서로의 일을 하다보니 만나게 됐다. 영화 더 킹으로 말이다.

함께 작품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못했다. 정우성 선배는 선배의 자리에서 몫을 하고 나도 내 몫을 하고 있었는데, ‘더 킹으로 만날지 몰랐다. 확실한 건 정우성 선배 덕에 영화에 무게감이 더해졌다. 그 이름 석자, 존재감만으로도 무게가 생긴 것이다. 나도 나이를 먹었지만, 무게감이 생겼는지는 모르겠다. 선배들에 비하면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것이 내 자신에 대한 평가다.”

더 킹에서 조인성은 대한민국의 킹이 되고 싶은 태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10대 후반부터 20대를 거쳐 30대까지 연기한 그는 영화의 내레이션까지 맡으며 전체적인 흐름을 주도했다. 부담감이 밀려오는 건 당연했다. 그 부담감을 정우성의 어깨에 기대 조금 덜어낼 수 있었다.

인생을 살면서 어깨에 기댈 수 있는 선배를 만났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초조하기도 하고 분량이 많아서 불안하기도, 부담감이 있기도 했다. 그때마다 ()우성 형이 잘하고 있다고 해주니 위로와 확신이 들었다. 나의 부담감을 다른 후배들에게 보여줄 순 없었는데, 오랜만에 의지하는 선배를 만나서 좋았다. 정말 좋은 기회였다.”

▲ 영화 '더 킹' 조인성(왼쪽), 정우성. 제공|NEW

좋은 선배, 기댈 수 있는 선배를 만난 것도 좋았지만, 조인성 가슴 한 쪽엔 정우성에 대한 팬심도 있었다. 조인성은 내 또래 배우들이 (정우성과) 함께 연기한 것을 부러워 하기도 했을 것 같다. 배우로서 주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술을 마시고 고백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우성과 조인성이 호흡을 맞춘 영화 더 킹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쥐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실세 강식(정우성)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현재 극장 상영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