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인의 추억' 송강호 실제 모델인 전직 형사 김복준.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살인의 추억' 송강호 실제 모델인 전직 형사 김복준이 '백년손님'에 출연한다.

김복준은 오는 9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백년손님'(이하 '백년손님')에 출연한다. 그는 영화 '살인의 추억' 속 송강호 실제 모델이자 강력계 형사 출신이다.

송강호와 닮은 꼴이기도 한 김복준은 영화 '살인의 추억' 모티브가 된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담당했던 인물로 재직 기간 32년동안 3천 명의 범인을 잡은 베테랑 형사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김복준은 전직 형사의 노하우부터 평범한 남편이자 아버지의 면모까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녹화 도중 김복준이 "최근 사위를 봤다"고 하자 성대현은 "사위 입장에서 장인어른이 범죄자를 3천 명이나 잡은 형사면 무서웠을 거 같다"고 말했다. 이에 김복준은 "범인 잡는 것보다 사위 군기 잡기가 더 힘들다"며 "사위가 술을 잘 못해서 술을 늘려오라고 했었는데 그걸 딸에게 일러바쳐 오히려 딸에게 혼이 났다"고 말해 딸 앞에서는 약한 아버지의 모습을 보였다.

MC 김원희가 "남편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팁을 알려 달라"고 하자 김복준은 "형사들은 취조할 때 일부러 볼펜을 떨어트려 주우면서 다리를 본다"고 말했다. 거짓말 하는 사람들은 다리를 떨게 된다는 것. 

"거짓말을 잘 알아채는 전문가이니 아내를 감쪽같이 속일 수도 있냐"는 질문에 김복준은 "결혼 초에 범죄자들에게 협박 전화에 떨었던 아내가 이제는 '그걸 왜 나한테 전화하냐, 남편 전화번호 알려줄까'라며 여유를 보인다"며 "그런 사람 앞에서 어떻게 머리를 굴리냐"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복준이 출연하는 '백년손님'은 오는 9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