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가 '도깨비' 뒷 이야기를 들려줬다. 제공|CJ E&M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김민재(21)가 ‘도깨비’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줬다.

김민재는 지난달 종영한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이하 ‘도깨비’)에서 고려 왕 왕여로 특별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김민재는 최근 진행된 스포티비스타와 인터뷰에서 “‘도깨비’로 처음 사극에 도전했다. 너무 재미있었다”며 “사극을 정말 해보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에 미팅을 하러 갔는데 카메오로 출연해 줄 수 있냐고 하셨다”며 “처음 한 회분을 촬영하고 나중에 다시 추가 분량을 찍었다. 김은숙 작가님, 이응복 감독님과 작업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김민재는 “이응복 감독님은 정말 섬세하게 디렉션을 주셨다. 덕분에 결과적으로 잘 나온 것 같다. 대본도 정말 말이 안 된다. 대본을 보면서 너무 행복했다. 드라마 ‘낭만닥터 감사부’도 그랬지만 행복했다. 대본을 보면서 ‘너무 좋다’는 말이 저절로 나왔다”고 말했다.

김민재는 배우 공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민재는 공유에 대해 “정말 다 갖췄다. 지적이고 미모도 그렇고 다 가진 분이다. 연기도 너무 잘하시고 후배도 잘 챙겨주신다”며 “제가 당시 ‘낭만닥터 김사부’를 촬영할 때였다. 제 촬영분이 끝나면 촬영하러 가야되는 거 아니냐고 물어보시면서 먼저 보내주라고 말씀주시고, 배려해주시더라”며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김민재는 ‘도깨비’에서 호흡을 맞춘 김소현에 대해서도 “다른 작품에서 다시 연기해보고 싶다. 호흡이 좋았던 것 같다”며 “시청자 분들도 재미있게 봤다고 말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저도 연기하면서 재미있었는데 반응들이 좋아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며 미소지었다.

특히 김민재는 사극 말투나 분장도 모두 재미있었다고. 그는 “날씨도 춥고 사랑하는 여자를 두고 소리를 질러야 하는 감정신이 힘들었지만, 사극에 첫 도전하는게 너무 좋았다. 꼭 다시 해보고 싶다”며 사극에 푹 빠진 모습이었다.

한편 김민재는 최근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간호사 박은탁 역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치는 등 두 편의 드라마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