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래퍼' 정준하가 하하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고등래퍼' 정준하가 하하에 대핸 고마움을 드러냈다.

10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Mnet '고등래퍼'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익조 CP, 황성호 PD를 비롯해 정준하, 기리보이, 서출구, 딥플로우, 매드클라운, 스윙스, 양동근(YDG), 제시가 참석했다.

이날 정준하는 MC를 맡게 된 것에 대해 "사실 제가 벌칙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쇼미더머니5'를 하게 됐다. 예선전 하기 전에는 하하를 많이 원망했다"고 말했다. 앞서 정준하는 MBC '무한도전'에서 벌칙으로 '쇼미더머니5' 예선전에 도전해 호평 받았다.

이어 "그런데 힙합 프로 MC를 맡게 돼서 지금은 고마운 게 하하다. 제가 이런 프로그램의 MC를 맡게 됐다는 게 젊어지는 것 같다"며 "'고등래퍼' 하면서 고등학생과 촬영장에서 만났을 때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정준하는 "젊은 청춘들이 힙합에 대한 애정이 많다는 걸 느끼고 MC를 맡게 돼서 영광이다. 요즘 행복하게 촬영 중이다. 촬영 할 때마다 젊어지는 것 같다고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등래퍼'는 청소년들의 거침없는 이야기는 물론, 그들의 생활공간인 학교에서의 문화를 '힙합'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대중에게 힙합의 긍정적인 면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10일(오늘)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