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루시드 드림' 리얼리티 영상.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루시드 드림'이 자각몽의 실현 가능성을 설명하는 '루시드 드림 리얼리티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루시드 드림'(감독 김준성)은 루시드 드림(자각몽)이라는 소재를 스릴러에 착안해 꿈을 통해 기억을 추적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이에 ‘루시드 드림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영상을 통해 실제 전문가의 의견을 전해 관심을 집중 시킨다.

영상 속 '정신과 치료법 중 하나' '훈련만 하면 자각몽 꿀 수 있다' 등 루시드 드림에 관한 호기심을 자아내는 다양한 기사는 루시드 드림이 이미 현실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었던 소재임을 보여준다. 이어 숨수면클리닉 전문가 이종우 대표원장은 "루시드 드림이란 내가 꿈꾸고 있는 상태를 알고 있는 것"이라며 루시드 드림이 실제 가능하다는 사실을 밝혔다.

특히 루시드 드림을 통해 아들을 납치한 범인을 찾으려는 영화 속 대호(고수)의 설정을 두고 "내가 얻고 싶은 특정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방편으로 고려할 수 있다"며 루시드 드림을 통한 수사의 실현 가능성을 언급해 영화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루시드 드림'은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가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 감춰진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아 범인을 쫓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오는 2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