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정규직 특수요원' 강예원(왼쪽), 한채아. 제공|스톰픽쳐스코리아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유쾌한 웃음을 예고한 ‘비정규직 특수요원’이 인간적이고 따뜻한 모습까지 담았다. 비정규직의 설움까지 그려낸 이 작품이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과 마주할지 기대를 모은다.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감독 김덕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김덕수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인 조재윤, 강예원, 한채아, 동현배, 김민교가 참석했다.

‘비정규직 특수요원’은 보이스피싱 일망타진을 위한 국가안보국 댓글요원 장영실(강예원 분)과 경찰청 미친X 나정안(한채아 분)의 불편하고 수상한 합동수사를 그린 작품이다. 비정규직과 보이스피싱 등 우리 사회에 깊숙이 파고든 현실 소재를 다룬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기관들이 보이스피싱 당했다는 엉뚱한 상상력, 정리해고 1순위 비정규직과 경찰청 미친X라는 코믹 캐릭터가 기발한 코미디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유쾌한 상황을 그려내는 영화지만 작품 자체가 담고 있는 내용은 절대 가볍지 않다. 조재윤은 “코믹과 유쾌를 마케팅 슬로건으로 내걸었지만,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는 담고 있는 내용이 좋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작품은 인간적이고 마음 아픈, 따뜻한 이야기”라면서 “비정규직을 어둡게 다루면 슬퍼지니까 밝게 만든 부분도 있다. 촬영하면서도 마음이 아팠다”고 설명했다.

▲ '비정규직 특수요원' 강예원(왼쪽), 한채아. 제공|스톰픽쳐스코리아

강예원 또한 “배우는 비정규직이라 어릴 때부터 그것에 익숙해져 있었다”면서 “그런데 친동생이 계속 비정규직으로 힘들어 하는 것을 보았다. 친구들 또한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이런 사회적 구조에 관심을 갖게 됐고, 이런 시각으로 영화를 봐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선이 이뤄진다면 우리도 뿌듯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물론 무겁고 진지한 이야기만 전달하겠다는 심산은 아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들과 엉뚱 발랄한 캐릭터들이 어우러진 ‘비정규직 특수요원’은 큰 웃음을 줄 전망이다. 특히 강예원과 한채아가 그 중심에 서서 재미를 이끈다. 

강예원은 화장기 없는 얼굴에 커다란 안경, 복고 의상을 즐겨 입는 장영실을 그려낸다. 이 모습은 강예원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모습이니만큼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고. 또 한채아는 입에 욕을 달고 사는 나정안 역을 찰지게 그려낼 전망이다. 한채아는 “영화 촬영을 하며 욕을 많이 했다”면서 “욕 한마디로 내 감정 표현이 다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이왕 할 거면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두 사람 외에도 조재윤, 김민교 등 코믹 연기의 대가들이 뭉친 만큼 ‘비정규직 특수요원’을 향한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 인간적인 이야기는 물론 유쾌한 웃음까지 장착한 ‘비정규직 특수요원’이 어지러운 시국 속에서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는 3월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