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지훈은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성동일, 황신혜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연기 호평이요? 성동일, 황신혜 선배가 분위기를 잡아주셨고 저는 거기에 숟가락을 얹은 것뿐이에요. 두 분 모두 연기를 열정적으로 해주셨고, 호평을 받았잖아요. 전 그사이에 끼어들어 간 것 같아요.”

배우 이지훈(29)이 스포티비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성동일, 황신혜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그는 지난달 종영한 SBS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에서 마대영(성동일 분)과 강서희(황신혜 분)의 아들 허치현을 연기했다. 이 작품으로 이미지 변신은 물론 존재감까지 드러낸 그는 모든 공을 성동일, 황신혜에게 돌렸다.

이지훈이 만난 성동일과 황신혜는 좋은 사람이다. 이지훈은 “성동일 선배와는 영화 ‘특별수사’를 같이 했다”며 “그때도 되게 좋은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작품에서도 어김없이 항상 웃음을 주셨고 후배를 아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황신혜 선배처럼 털털한 톱스타를 본 적이 없다”며 “너무 의외였는데 그래서 더 호감이 갔던 것 같다. 뒤로 갈수록 어머니 강서희를 향한 마음처럼 사랑하게 됐고, 항상 잘 모셔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촬영장에서도 많이 웃게 해드리려고 노력했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이지훈은 “연기하는 태도를 많이 배워야겠다 생각했다”며 “두 분 모두 연차가 있는 분들이다. 후배가 연기하는 장면을 찍을 때, 본인이 카메라에 걸리지 않더라도 열정적으로 연기를 맞춰주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런데 정말 많은 의견을 내주면서 같이 맞춰주셨다”고 밝혔다.

받은 사랑을 물려주듯 그는 “나중에 선배라고 불리게 될 때, 선배라고 거드름 피우지 않고, 현실적으로 후배를 위해서 많이 도와주고 싶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