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동성 연애' 포스터. 제공|MBC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박상훈 PD가 노량진과 아르바이트를 작품 주요 소재로 삼은 이유를 밝혔다. 

박 PD는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X 네이버 콜라보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의 두 번째 편 '생동성 연애' 기자간담회에서 "노량진과 아르바이트, 이 두 가지가 현 시대를 대표하는 요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공시생들이 노량진에서 공부를 하며 힘들게 생활하고 있고, 학원에서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기도 한다"며 "젊은 청년들의 고난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노량진이라서 작품 소재로 택했다"고 설명했다. 

아르바이트 소재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노후 대비를 하지 못하고, 알바로 연명하고 있다. 이것도 사회적 문제고, 우리가 잘 풀어내서 보여주면 시청자의 공감을 얻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세 편의 미니 드라마로 구성된 '세가지색 판타지'의 두 번째 편인 '생동성 연애'는 컵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치열한 청춘이 모인 고시촌을 무대로 하는 로맨스 작품이다. 인생의 벼랑 끝에 선 인성(윤시윤 분)이 '생동성 실험'이라는 고액 알바를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도 담긴다.

지난 13일 오후 11시 59분 네이버 웹버전이 공개됐다. 오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3일까지 2주간 MBC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