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인가족 2017' 1,2회가 첫 방송됐다.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초인가족 2017' 박혁권, 박선영, 김지민이 평범한 가정의 모습으로 공감을 안겼다.

20일 방송된 SBS 미니 드라마 '초인가족 2017'(극본 진영, 연출 최문석) 1,2회에서는 나천일(박혁권 분) 가족이 첫 등장했다. 

이들은 별다를 것 없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가정이었다. 남편 나천일은 힘든 회사 생활에 대한 불평불만을 늘어놓았다. 아내 맹라연(박선영 분)은 남편의 이야기를 한 귀로 흘려버리곤 살림에 집중했다. 세일 전단지를 살펴보거나 가계부와 마이너스통장을 내밀어 남편을 닥달했다.

월차를 낸 나천일은 회사에서 자신의 빈자리를 느낄 것이라 생각했지만 반대였다. 나천일의 직장 도레미주류는 그의 부재를 느낄 새도 없이 바쁜 하루를 보냈다. 그는 회사 부하직원들에게 문자를 보내며 동태를 살폈지만, 모두 나천일을 신경 쓰지도 않았다.

맹라연과 그의 딸 나익희(김지민 분)는 '중간'의 설움을 드러냈다. 맹라연은 다섯 딸 중 셋째였다. 그는 가족 식사 모임에 갔다가 상처만 받았다. 그의 어머니는 딸들에게 패물을 나눠주려 했는데, 셋째인 맹라연에게는 금, 진주 등을 준 다른 자매들과 달리 보잘 것 없는 팔찌를 줬다. 이에 상처를 받은 맹라연은 서러워했다.

나익희 또한 늘 중간만 하는 자신을 자책했다. 키도, 외모도, 성적도 늘 중간. 더군다나 좋아하는 남자아이와 조별과제를 같이 못하는데 따른 설움 때문에 눈물까지 흘렸다. 나천일과 맹라연은 각자의 방법으로 딸을 위로했다. 

이어진 2회에서는 지인들의 SNS에 올리는 사진을 보고 투정을 부리는 맹라연의 모습이 그려졌다. 맹라연은 나천일과 나익희에게 자신도 자랑을 좀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가 선택한 자존감 충전 방식은 직접 만든 음식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는 것이었다. 이 때문에 나천일과 나익희는 괴로워했다. 음식이 생긴 것과 다른 맛이었다. 결국 나천일은 "요리 하지마"라며 "내가 괴롭다"고 말했다.

나천일은 맹라연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사진을 인화해 지갑에 넣었다. 그러나 예쁜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포토샵으로 보정을 강하게 해, 맹라연을 화나게 했다. 나천일은 또 다른 방법을 생각했다. 있는 그대로가 예쁘다고 말해주는 것. 나천일, 맹라연, 나익희는 가족 사진을 찍으며 소소한 행복을 찾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