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싱글라이더' 스틸. 제공|워너브러더스 픽쳐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미래의 윤택한 삶이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현재를 포기하고 사는 것은 아닐까. 영화 싱글라이더는 관객들에게 이같은 질문은 던진다.

싱글라이더’(감독 이주영)는 증권회사 지점장으로 안정된 삶을 살아가던 한 가장이 부실 채권 사건 이후 가족을 찾아 호주로 사라지면서 마주하는 비밀을 그린 작품이다. 제작 단계부터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로 화제를 모았으며, 배우 하정우가 제작에 참여해 또 다시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작품은 최근 개봉한 작품 중 가장 섬세한 감정을 그린다. 화려한 액션과 자극적인 소재로 무장한 작품들이 즐비하는 충무로에 유일한 감성 드라마로 관객들의 내면 속 감정을 흔들고, 자신을 돌아보게 만든다.

이병헌은 영화에서 증권회사 지점장이자 가족을 호주에 둔 가장 강재훈 역을 맡았다. 대사보다는 표정과 손짓, 걸음걸이로 감정을 전달하는데, 그 농도는 상상 이상이다. 재훈은 가족이 있는 호주에 와서도 가까이 다가가지 못하고 주변을 맴돈다.

▲ 영화 '싱글라이더' 스틸. 제공|워너브러더스 픽쳐스
자신이 없음에도 행복하게 삶을 즐기는 아내를 보고 깊은 배신감을 느끼기도 하고, 아들의 노트 속 자신의 이름을 발견하고 애잔한 감정에 사로 잡히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 속 대사처럼 가족을 호주에 보내놓고 한번도 궁금해 하지 않았던자신의 모습을 생각하게 된다.

카메라는 재훈의 시선을 따라간다. 증권회사 지점장으로 바쁘게 살아왔고, 보다 나은 미래를 보며 현재를 돌보지 않았다. 호주로 떠나 새로운 삶을 사는 아내를 보며, 또 아들을 보며 수많은 감정을 느낀다. 그 감정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이다.

또 호주에서 밝혀지는 비밀은 관객들을 충격에 빠트리기 충분하다. 모든 비밀을 알고 난 뒤 재훈의 감정은 더욱 크게, 극단적으로 다가온다. 최근 국내에서 보기 힘든 감정의 물결을 만드는 작품임은 분명하다. 22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7.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