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해빙'에 출연한 배우 김대명.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김대명이 캐릭터의 선악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4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해빙언론시사회 및 기자 간담회에는 이수연 감독과 배우 조진웅, 김대명, 이청아가 함께 했다.

이날 김대명은 최근 시트콤 마음의 소리에 출연했다. 굉장히 밝은 역할이었다. 다시 어두운 역할로 돌아왔다고 말씀을 해 주시더라. 사실 어떤 캐릭터를 연기할 때 선과 악을 나누는 편은 아니다. 인물이 가지고 있는 이유나 상황들이 그 캐릭터를 만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성근을 연기할 때 가장 많이 생각 했던 것은 이유와 목적을 많이 쪼개서 관객들에게 심어주고 싶었다. 보통 연기를 1 10으로 나눈다면, 이번에는 3.5 3.7 등 굉장히 많이 쪼개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대명은 오늘 간담회가 있어서 어제 시나리오를 다시 봤다. 당시 기억을 되찾아 보기 위해서였다. 내가 대본에 누군가가 나를 불렀을 때 고개가 아니라, 눈이 먼저 천천히 돌아가는 부분에 신경을 쓰자고 메모를 해 놨더라. 그런 부분을 많이 신경 썼는데, 영화에 잘 드러났는지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빙은 얼었던 한강이 녹고 시체가 떠오르자, 수면 아래 있었던 비밀과 맞닥뜨린 한 남자를 둘러싼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신구를 비롯해 조진웅, 김대명, 송영창, 이청아 등이 출연한다. 3 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