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SBS의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이 론칭 8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모비딕'은 지난해 6월 20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그동안 TV에서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실험을 이어왔다. '양세형의 숏터뷰' '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를 비롯해 'IOI 괴담시티' '경리단길 홍사장' '99초 리뷰' 등 모바일에서만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모바일상의 뜨거운 인기는 수치로도 나타났다. 2017년 2월 말 기준 프로그램 별 통합 누적 조회수는 '양세형의 숏터뷰'가 3,500만, '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가 1,300만, '99초 리뷰'가 900만, 'IOI의 괴담시티'와 '정대만'이 각각 850만 뷰를 기록했다. 

대규모 제작비와 스타들이 투입된 '신서유기3'(3,500만)나 '음악의 신 2'(880만), 대형 플랫폼과 방송사가 공동 제작한 '로스트 타임'(660만), '우주의 별이'(500만)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치다.

이미 모바일에서 다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웹드라마 '72초 시즌3'(2,000만), '오구실'(1,500만)이나 '중고나라거래 개이득'으로 큰 화제가 됐던 MOMOX(브랜드 통합 3,500만)와 견주어 봐도 손색이 없다.

2017년 상반기에도 모비딕의 기세는 멈추지 않는다. 대표 프로그램 '양세형의 숏터뷰'는 '대선주자 릴레이 인터뷰'로 뜨거운 화제를 이어간다. '김기수의 예살그살'은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다. 웹드라마 '詩 스토리'(가제)와 여행 버라이어티 '버킷리스트 투어'(가제) 등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의 프로그램과 외부 사업자와 공동 제작하는 대형 프로젝트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모비딕은 누적 조회수 '1억 뷰'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지를 구독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모비딕 프로그램과 관련된 재미있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