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용준이 '쇼미더머니6' 지원 소감을 밝혔다.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고등래퍼’에서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한 래퍼 장용준(노엘)이 ‘쇼미더머니6’ 지원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장용준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net ‘쇼미더머니6’ 지원으로 인해서 많은 말들이 오고가는 것 같아요. 얘기를 좀 해보자면 전 완벽하지 않은 사람이고 많이 배워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해요”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일들이 터졌을 때 같이 있어주고 음악적으로 계속 끌어준 멋있는 형들이 프리마 형들이고 이형들로 인해서 철도 많이 들고 있습니다”라며 “미성년자의 나이에 하지 못할 일들 해선 안 될 일들 많이 했던 거 너무나도 부끄럽고 지울 수 없는 과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전 제 음악에 대한 확신과 열정이 확고히 있고 썩히기 싫은 마음이 커서 두렵지만 대중 앞으로 다시 한 번 얼굴을 내비치게 됐습니다”며 지원 이유를 밝혔다.

장용준은 “제가 정말 꼴 보기 싫고 미우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하고 따듯한 시선으로 봐달라는 사치스러운 말보단 지켜봐주셨으면 한다는 마음이 큽니다”라며 “이것저것 변명하기 보단 앞으로 그런 실수들을 하지 않음으로서 커 가는걸 보여드리고 싶네요. 저의 한마디 한마디가 기사화 되고 남들에 입에 오르내리는 이 삶이 제가 마냥 바랬던 것만은 아니라 많이 두렵기도, 무섭기도 한 그런 인생을 살고 있는 한 18살 남자 아이일 뿐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장용준은 “솔직한 제심정은 10대에는 짧은 1~2년 사이에도 사람이 못 알아 볼 정도로 성장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그시기를 겪고 있다고 감히 생각해봅니다. 다시 한 번 제 모습이 보기 싫고 화가 나시는 분들에겐 죄송하지만 소년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10대인 제 모습 지켜봐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장용준은 “더 멋진 예술가, 또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저희 식구 프리마 형들 너무 감사하고 제 음악을 사랑하고 기대해주시는 소수의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장용준은 “아버지와 제 삶은 아예 무관 합니다. 서로의 삶을 존중하고 응원하기로 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직업 때문에도 따돌림을 많이 당했었고 심지어는 아버지의 얼굴을 합성해서 돌리고 다니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때도 전 아버지의 꿈을 지지 했고 아버지 또한 지금 그런 마음일거라 생각합니다. 서로의 성격과 성향이 맞지 않아 따로 살게 된지 꽤 되었고 아버지에 대한 언급은 최대한 자제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사생활 논란으로 ‘고등래퍼’에서 자진 하차한 장용준은 지난 8일 SNS를 통해 ‘쇼미더머니6’ 지원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