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니는 살아있다' 장서희, 오윤아, 김주현, 이지훈, 다솜.(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배우 장서희, 오윤아, 김주현, 다솜, 이지훈이 '언니는 살아있다' 출연을 확정했다.

SBS 주말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극본 김순옥, 연출 최영훈) 제작진은 9일 공식 보도 자료를 내고 주연 배우 캐스팅 소식을 알렸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등을 쓴 김순옥 작가의 신작으로 '다섯 손가락'에서 김순옥 작가와 호흡을 맞췄던 최영훈 PD가 연출을 맡는다. '상류사회' '따뜻한 말 한마디' 등 섬세한 연출을 선보인 최영훈 PD와 극성있는 스토리텔러 김순옥 작가의 재회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생사가 갈리는 긴박한 순간에 함께 있던 세 여자 강하리, 김은향, 민들레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워맨스 드라마로, 비극적인 순간을 함께 한 위기의 여자들이 서로 의기투합하면서 성장해가는 이야기다.

세 언니 중 민들레 역은 장서희가 맡았다. 김순옥 작가와 '아내의 유혹'에서 민소희라는 강렬한 캐릭터를 탄생시킨 장서희는 한때 톱스타의 영광을 누렸지만, 지금은 퇴물 취급을 받는 안하무인 여배우 민들레로, 귀여운 이미지로의 변신을 시도한다.

'사임당, 빛의 일기'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오윤아는 김은향 역에 도전한다. 이지적이고 합리적인 성격을 가진 은향은 어렵게 낳은 딸 하나만을 바라보며 사는 '딸바보맘'으로 출연한다.

막내이자 밝은 이미지를 담당할 강하리 역은 김주현이 소화한다. 그의 라이벌이자 연적이 되는 양달희 역은 다솜, 그들과 삼각 관계를 형성하게 될 설기찬 역은 이지훈이 캐스팅 돼 세 명의 신선한 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언니는 살아있다'는 한날한시에 가장 사랑했던 사람을 잃게 된 빽 없고, 돈 없고, 세상천지 의지할 데 없는 세 언니들의 자립 갱생기를 다룬 드라마로, 오는 4월 15일 오후 8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