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파운더' 포스터. 제공|크리픽쳐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맥도날드 창립자 레이 크록의 실화를 그린 영화 '파운더'가 국내 개봉일을 확정 지었다.

4월 20일로 국내 개봉을 확정 지은 '파운더'는 1954년 미국, 52세의 한 물 간 세일즈맨 레이 크록(마이클 키튼)이 우연히 맥도날드 형제의 가게에서 30초만에 햄버거를 만드는 시스템을 보게 되고, 이를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로 만든 실화를 담은 작품이다.

'파운더'는 맥도날드 형제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패스트푸드 시스템부터,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버린 레이 크록의 놀라운 성공 신화까지, 햄버거 하나로 전세계 대중문화를 바꿔버린 프랜차이즈 맥도날드의 창립 비하인드를 담았다. 

1950년대 미국을 완벽히 재현한 훌륭한 볼거리와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확장을 두고 벌이는 갈등의 스토리가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패스트푸드 시스템을 만든 맥도날드 형제와 이를 프랜차이즈화 해 전세계로 퍼뜨린 레이 크록 중 과연 누가 진짜 파운더인지 질문을 던지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영화 '버드맨'으로 연기력을 재차 입증하며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등 다수의 영화시상식을 통해 저력을 보인 바 있는 마이클 키튼이 공격적인 사업가 레이 크록 역을 맡아 관객의 기대를 높인다. 극중 실존 인물과 싱크로율 200%의 역대급 연기를 펼쳐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한편 '파운더'는 맥도날드를 창립한 기업가 레이 크록의 실화를 담은 작품이다. 4월 2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