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원스텝' 스틸. 제공|드림팩트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산다라 박이 '원스텝'으로 스크린 첫 주연을 맡았다. 오랜 시간 가수에 전념해온 그가 이번 영화를 통해 진정한 배우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원스텝'(감독 전재홍) 언론 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재홍 감독을 비롯해 산다라 박, 한재석, 홍아름, 조동인이 참석했다.

'원스텝'은 사고로 기억을 잃은 시현(산다라 박 분)과 슬럼프로 인해 자기 삶의 전부였던 작곡을 할 수 없게 된 지일(한재석 분)이 만나 음악으로 소통하고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전재홍 감독은 "이전에 보지 못한 신선한 영화를 제작하려고 노력한다. 색청을 소재로 하는 영화가 없었기에 어떻게 풀어낼지 한 달 정도 고민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어 "음악 영화지만 콘서트가 아닌 영화다. 노래 잘 하는 사람보다는 캐릭터에 잘 스며들 수 있는 배우들을 선택했다"며 "이 영화의 주제는 극복이다. 좌절하지 말고 무엇이든 극복하라는 메시지를 주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이야기했다. 

산다라 박은 걸그룹 투애니원 멤버로 오랫동안 활동했다. 대중에게 산다라 박은 배우보다 가수라는 이름에 더 익숙하다. 그는 이번 영화로 배우로서 이름과 얼굴을 알리고 인정 받겠다는 각오다. 

산다라 박은 "첫 영화 주연이라 걱정도 많았고 떨리기도 했다. 음악 영화라는 점 하나만으로 고민 없이 선택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히며 "연기 경험이 적어서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앞으로 열심히 할테니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 산다라 박이 영화 '원스텝'으로 주연에 도전했다. 사진|곽혜미 기자
어려웠던 점에 대해 "색청이라는 생소한 병을 앓고 있는 캐릭터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이 됐다. 레퍼런스 영상도 없었다"며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며 캐릭터를 풀어내려고 노력했다. 상상에 의존하며 현장에서 열심히 몰입을 해 촬영했다"고 털어놓았다. 

한재석은 후배 산다라 박에 대해 "배려심이 강해서 연기할 때 동료 배우들을 편안하게 해줬다. 덕분에 호흡도 잘 맞아서 즐겁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전재홍 감독도 산다라 박을 칭찬했다. 그는 "산다라는 그동안 가수 활동을 주로 했지만 연기도 잘했다. 함께 작업한 신인 배우 중 최고였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대사를 완벽하게 외웠고 연습을 많이 해 와서 NG도 거의 안냈다. 한 번 정도 냈다. 산다라가 가수보다는 배우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기 재능도 칭찬했다. 전 감독은 "연기력은 훌륭했다. 신인 배우가 주연을 맡아 극을 이끌기는 쉽지 않다. 산다라는 아주 잘 해줬고, 선배 한재석도 잘 도와줘 좋은 그림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윤계상과 '풍산개'를 찍을 때의 느낌을 받았다. 연기 갈증이 큰 배우였는데, 산다라에게 비슷한 모습이 보였다. 어쩌면 산다라 박의 열정이 더 큰 것 같다. 덕분에 내내 즐겁게 일했다”며 웃었다. 

'원스텝'은 내달 6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