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프리즌' 스틸. 제공|쇼박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감옥에 수감된 범죄자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범죄를 저지른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 같은 궁금증에서 시작한 작품이 있다. 바로 프리즌이다. 새로운 아이디어였다. 자유가 억압된 생활을 하는 죄수들은 완벽한 알리바이가 있다.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진 사람들의 범죄를 저지른다면, 그야말로 완전범죄다.

프리즌’(감독 나현)은 감옥에서 세상을 굴리는 놈들과 그들의 절대 재왕 익호(한석규 분), 새롭게 교도소로 흘러 들어온 전직 꼴통 경찰 유건(김래원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프리즌의 대략적인 스토리는 이렇다. 밤이 되면 죄수들이 나가 흔적도, 증거도 없이 범죄를 저지르고 다시 교도소로 돌아온다. 그 안에는 왕이 부럽지 않은 권력을 누리는 익호가 있고, 그곳으로 검거율 100%로 유명했던 전직 경찰 유건이 다양한 죄목으로 수감된다. 그때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유건은 꼴통 형사라는 별명을 증명이라도 하듯 교도소에 도착하자마자 사고를 치고, 움직이는 곳 마다 사고는 벌어진다. 그때마다 특유의 깡과 다혈질 성격으로 익호의 눈에 띈다. 범죄를 설계하는 익호는 유건을 자신의 범죄에 활용할 계획을 세우고, 그들이 벌이는 사건의 결말 등에 호기심이 높아진다.

▲ 영화 '프리즌' 스틸. 제공|쇼박스

하지만 딱 그뿐이다. 숨겨진 반전이 공개되는 순간 참신했던 발상은 식상함을 안긴다. 식상한 반전 후 영화는 지루해진다.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반전이라는 극적인 요소가 오히려 없애 버리는 결과를 가져온다. 결국 참신했던 시작은 결국 식상한 반전과 지루한 후반부로 인해 퇴색된다.

대신 한석규의 연기는 볼만하다. 지금까지 정의의 편에 서 있던, 젠틀한 한석규가 아닌, 이유 없는 절대 악인 익호로 변한 한석규의 모습은 새롭다. 기존 작품에서 보여줬던 묵직한 카리스마에 그 누구도 접근할 수 없는 잔혹한 면모가 더해져 익호를 입체적인 인물로 만들어 냈다.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 어울리는 잔인한 몇몇 장면은 관객들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3일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25.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