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널'은 '보이스'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까. 제공|OC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터널’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터널’은 ‘보이스’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까.

OCN 새 드라마 ‘터널’(극본 이은미, 연출 신용휘,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이 ‘보이스’ 후속으로 오는 25일 첫 방송된다.

‘터널’은 사람을 구하고자 하는 절실함으로 30년 동안 이어진 연쇄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수사물이다. 배우 최진혁, 윤현민, 이유영을 비롯해 조희봉, 김병철, 강기영 등이 출연한다.

최진혁은 군 제대 후 첫 복귀작 ‘터널’에서 1986년 터널에서 범인을 쫓다 30년의 시간을 넘어 2017년에 도착한 강력계 형사 박광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윤현민은 치밀하게 계산된 ‘냉철’ 수사를 진행하는 엘리트 형사 김선재를 연기한다. 두 사람은 극과 극 매력을 가진 형사로 변신해 뜨거운 브로맨스를 보여줄 전망이다.

충무로에서 인상적인 연기력을 보여준 이유영은 ‘터널’을 통해 처음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그는 서늘하지만 심리학에서는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는, 살인범 연구에 미친 범죄 심리학 교수 신재이 역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터널’의 연출을 맡은 신용휘 감독은 “각기 다른 인물들이 서로에게 적응하며 하나의 목표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며 “‘인간관계’를 모토로 사람 냄새 나는 드라마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12일 종영한 ‘보이스’는 배우 장혁 이하나 김재욱 등의 열연과 영화를 보는 듯한 연출, 긴박한 전개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하며 OCN 장르물의 힘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채널의 주요 타깃인 2549 남녀 시청층에서 평균 5.4%, 최고 6.1%로 동시간대 1위를 달성, ‘보이스’ 자체 최고 시청률은 물론 OCN의 역대 최고 타깃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터널’이 ‘보이스’에 이어 또 한 번 OCN 장르물의 힘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터널’은 오는 25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